트럭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트럭의 구조는 캡 바디 부분과 샤시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차량 목적과 용도에 따라 적재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
캡 바디는 차량을 조정할 수 있는 운전석이 있으며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
샤시 부분은 차량의 주요 장치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을 비롯하여 이 동력을 구동축 바퀴에까지 전달해주는 동력전달장치들과 차량의 운전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조향장치 그리고 차량을 멈추게 해주는 제동장치등 갖가지 장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특히 동력발생장치와 동력전달장치는 차량의 구성품중에서 핵심입니다. 여기에는 차량의 동력을 발생시키는 엔진과 이 동력을 전달해 주는 장치로 속도를 조절해 줄 있는 변속기, 동력을 전달해 주는 축 그리고 동력을 바퀴로 전달해서 차량을 구동시키는 구동 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트럭의 구성
구 분 | 장 치 | 구 성 품 | |
캡 | 바디 |
차체 | 차량의 뼈대(FRAME), 차량의 몸체(BODY) 등 |
조향 | 핸들, 스티어링 칼럼, 스티어링 유니트, 드래그 링크 등 | ||
의장 | 운전석, 계기판 판넬, 내장재, 조수석, 침대 등 | ||
전장 | 계기판, 스위치, 램프, 배선, 각종 유니트 등 | ||
샤시 | 동력발생장치 | 엔진 | 엔진 몸체, 연료장치, 냉각장치, 윤활장치, 흡배기장치 등 |
동력전달장치 | 클러치 | 클러치 페달, 클러치 부스터, 클러치 디스크 등 | |
미션 | 체인지 레버, 체인지 케이블, 변속기(MT, AT, AMT) 등 | ||
프로펠라샤프트 | 프로펠라샤프트, 져널 베어링, 유니버셜 죠인트 등 | ||
액슬 | 액슬 하우징, 액슬 디퍼렌셜 케리어, 액슬 샤프트 등 | ||
제동 | 브레이크 페달, 릴레이 밸브, 브레이크 챔버, 허브 & 드럼 등 | ||
현가 | 리프 스프링, 에어 스프링, 쇽 업 쇼버, 스테빌라이져 바 등 | ||
적재함 | 특장 | 카고, 덤프, 믹서, 트레일러, 각종 특장 장치 등 |
- 동력발생장치와 동력전달장치의 구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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